감기/독감의 예방과 치료

감기/독감의 예방과 치료

AtlantaJoa 0 545

일교차가 큰 시기엔 감기와 독감이 빈발하기 쉽다.
감기는 일반적으로 그 원인/바이러스 종류가 너무 많아서 치료 백신이 없지만 ,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는 비교적 드물다.
독감은  치명적일 수 있고,그 바이러스 종류가 한정되고, 일정한 패턴이 있어서 미리 백신을 만들어 두었다 허약자들에게 미리 주사 할 수 있다.
그러면 감기/독감의 예방법은 무었인가?
일단  중요한 것은 외출후 반듯히 비누로 손을 잘 세척하는 것이다.
둘째는 외부 기온 변화에 대한 몸의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다. 인간 몸의 체온이 1도 내려가면 외사(세균)에 대한 몸의 저항력은 절반이상 내려간다.
세째 평소 몸의 면역력(균에대한 저항력/Homeostasis)을 유지하는 것이다.
의사라도 자신의 몸 전체  상태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진단 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.
사람은 누구든 건강의 유지와 증진을  위해서는  건강상태를 매년  잘 살펴보고 평소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고 상의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.
인체는 약 100억(10의 14승)개의 세포들로 구성되고, 각 세포는 100억개의 원자들로 구성되며, 또 인체에는 GI Tract/소하기관과  장기에 100억 마리의 균이  공존하는 소우주로 본다. 이 우주는 밖의 변화와  영양공급,내적 요인에 의해서 끊임없이 순환하고 활동하며  본체적인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본성이 있지만, 스트레스나 외사,영양공급이나 흡수의 문제로 균형이 무너지면, 한곳에서 시작된 문제는 치료하지 않으면 연속적으로 다른 장기나 몸 전체에 이상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이다.  그래서 평소의 면역력의 유지와 항상이 감기와 질병에 대한 강한 무기라고 할 수 있겠다.
감기는 일단 걸리면 약먹고 치료하면 2주 만에 낫고, 치료하지 않으면 14일 만에 낫는 다는 말이 있다. 그래서 평소 면역력이 중요하다고  할 수 있다.  

0 Comments
맨위로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