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연휴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물건과 없는 물건
교통안전청은 휴일을 맞아 비행기를 타고 가족의 집으로 향하기 이전에 사람들이 비행기에 무엇을 가지고 탈 수 있는지 없는지를 확실히 알기를 원한다고 밝혔다.
선물
TSA요원은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까지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장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라고 밝혔다. 대형 전자제품과 같은 일부 선물은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.
만약 이번 연휴에 약혼반지로 프로포즈 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코트 자켓이 아닌 기내용 및 위탁 가방 등 어디에 안전하게 보관할 것인지를 염두 해야 한다. 보안 검색대에서 추가 TSA검사가 필요하다면 비공개 심사 또한 요청할 수 있다.
크리스마스 장식
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밀 계획인 사람들은 조명, 화환, 장식에 쓰는 덩굴식물 등을 기내 반입 및 위탁 수하물에 넣을 수 있다. 그러나 크리스마스 트리를 가지고 갈 계획이라면 크기 제한에 대해 항공사에 문의 해야 한다.
깨지기 쉬운 장신구는 기내 반입 가방으로 가져오는 것이 가장 좋다.
음식
TSA요원은 휴가철 파이를 가지고 갈 계획이라면 보안을 통해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.
구운 제품, 고기, 과일과 야채와 같은 고체 식품은 모두 기내 반입이 허용된다.
액체나 크림이 많고 퍼지기 쉬운 음식은 반드시 항공사의 ‘3-1-1 리퀴드 룰’을 따라야한다. 이 룰에는 각 승객이 3.4온스 또는 100밀리리터 이하의 액체나 젤을 여행용 용기에 휴대할 수 있으며 용기를 담은 쿼트 크기의 봉지를 하나만 휴대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.
질문이 있는 사람들은 아래의 TSA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.
What Can I Bring? | 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(tsa.gov)
한편, AAA관계자에 따르면 12월23일부터 1월2일까지 비행기를 타거나 도로를 달리는 등 교통수단을 이용해 50마일 이상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1억900만명 이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.